콘드로이친 많은 음식 그리고 관절에 좋은 음식 뼈 건강 이야기 짧게 해보려고 해요.
저도 나이가 들었다는 걸 실감하는데요. 자꾸 몸이 여러모로 변화를 겪고 있습니다.
특히 뼈 건강 아주 중요합니다. 골다공증이 그 중 대표적이죠.


골다공증 증상을 예방하기 위해 칼슘도 중요하지만, 칼슘뿐만 아니라 연골 조직의 주요 성분인 콘드로이친도 매우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면서 체내에서 콘드로이틴의 합성량이 감소하므로, 관절염과 통증을 유발해요.
콘드로이친 보충할 수 있는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 주어야 합니다.


콘드로이친 많은 음식 알아보자

그럼어떤 음식들이 콘드로이친 많은 음식에 해당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콘드로이틴이란 무엇인가요?


콘드로이틴은 글루코사민과 함께 관절건강에 도움을 주는 물질로 알려져있는데요,
주로 상어연골분말 또는 소 힘줄 같은 동물성 식품에 함유되어있습니다.


또한 콘드로이친 많은 음식 식물성으로는 새우껍질 분말에 들어있다고 해요.
우리는 점점 노화가 되어가고... 몸은 체내 생성량이 줄어들죠. 그렇게 되면, 퇴행성관절염 발병률은 증가됩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추천해요!

첫번째로 소개드릴 음식은 홍어입니다.
홍어의 기묘하고 독특한 냄새... 호불호가 극단적인 음식이죠, 하지만 홍어 속에는 콘드로이친이 아주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무릎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아주 좋다고 합니다.

두번째로 소개드릴 음식은 우슬초입니다. 우슬초는 줄기 마디마디가 소의 무릎뼈 모양과 비슷하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인데요,
동의보감에서도 ‘우슬’이라는 약재명으로 기록되어있을만큼 효능이 뛰어난 약초라고 합니다.

세번째로 소개드릴 음식은 홍화씨입니다. 홍화씨는 골밀도를 개선하는데 좋고 골절상 치료에도 효과가 좋다는군요.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음식은 오가피입니다. 오가피는 간기능 회복뿐만 아니라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관절에 좋은 음식 및 콘드로이친 많은 음식 일상생활에서 꾸준히 잘 드셔서 관절 튼튼하게 건강 지키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