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음인 특징을 지닌 사람에게 좋은 음식 소개해 보겠습니다.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는 사람들을 체질에 따라서 소음인, 소양인, 태음인, 태양인으로 나눴는데요.  각 체질에 따라 체형, 얼굴형, 기질 등이 다르다고 해요.

소음인 특징 및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그중에서 오늘은 소음인 특징과 함께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을 알아볼까합니다. 일반적으로 어두우면서도 여성적은 특성이 강하다고 해요. 그럼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소음인 얼굴과 체형

소음인 얼굴의 눈, 코, 입이 크지 않고 작아 잘 어울려서 있고 입술도 얇은 것이 소음인의 특징인데요.

소음인은 상체보다는 하체가 더 발달해서 근육이나 살은 적지만 기본적인 골격이 크다고 합니다. 몸집은 잡지만 몸의 밸런스가 잘 맞춰져 있다고 하는데요. 많은 미인과 미남이 소음인에 속한다고 하네요.

소음인 기질적 특징

기질적으로 소음인의 특징은 한번 화를 내면 금방 풀리지 않고 질투가 매우 심하며 치밀하게 계획을 세우면서도 계산적이라고 하는데요. 소심해서 작은일에 크게 마음을 쓰고 안정적이지 않다고 합니다. 하지만 머리가 좋고 판단력도 뛰어나서 교육자, 학자, 종교자와 같은 업종에 잘 어울린다고 하네요.

소음인 조심해야할 질병

소음인은 특징적으로 비위가 약하고 소화기능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래서 소화불량성 위염이나 위산과다, 상습적인 복통과 같은 솨화계 질병이 잘 걸리고 설사, 멀미, 외한증, 수족냉증, 급만성 위장병, 더위병, 우울증과 같은 질환에도 취약하다고 하네요.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계란

우리가 흔히 접할 수 있는 계란은 대표적인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인데요. 후라이해먹는 것보다 삶거나 쪄먹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계란은 위장에 열을 보충해주고 피로를 해소해주며 소화기능을 원활하도록 도와준다고 하는데요.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아서 많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습니다.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홍합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으로 홍합도 포함되는데요. 홍합이 피를 깨끗하게 해주고 부종을 제거해준다고 합니다. 

여성분들에게 좋으며 그 중에서도 출산 후에 홍합국을 섭취하면 쇠한 기력을 회복하는데 매우 좋다고 하네요.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 생강차

생강차 또한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몸이 찬 소음인에게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겨울에는 감기를 막아주고 여름에는 더위를 해소할 수 있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편도선이 아플 때도 생강차를 마셔주면 좋은데요. 소화기능도 원활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특히 귤껍질을 넣고 생강차를 만들면 그 효능이 더욱 높아진다고 하네요.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