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 알아보자

카카오뱅크 미니 10대 전용상품이죠.
출시 하루만에 자그마치 5만명이 가입했다고 하네요.
그동안 얼마나 10대 청소년들이 금융생활이 불편했으면 이 정도일까 싶습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미니 서비스 알아볼게요.

카카오뱅크는...
KBank에 이어 국내 두 번째 인터넷 은행입니다. 제 1 금융권으로 분류되는 비 대면 금융 서비스이기 때문에 타 은행과 달리 거래는 모바일 기기로만 이루어져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서 출시된 십대 전용의 카카오뱅크 미니 서비스는 선불금을 충전하는 식으로 보관하며, 결제 지급이나 이체 등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선불금을 충전하는 방식은 예금자보호법으로 보호받지는 못한다는 점을 알아두시구요.

청소년용이어서 카카오뱅크 미니의 한달 보유금액 한도는 50만 원이며, 1일 이용 한도는 30만 원, 1개월 이용 한도는 200만 원으로 제약된다고 합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 받으면 바로 뒷면에 싸인하세요.
미니는 선불 티머니 충전 제휴처에서 현금으로 충전해서 교통카드 이용하실 수 있으며
씨유편의점에서는 현금도 당연히 가능하고 미니로 결제해서 티머니 이용 가능합니다.
미니 카드에 교통카드 충전해놓았다고 해서 교통카드충전금으로 물건 구매할 수 없답니다. 별도로 관리되고 있기때문이에요.

미니 서비스는 청소년 유해시설에서는 결제 제한 되며, 국내용이라서 해외통화로 결제하는 가맹점에서는 사용하지 못합니다.
성인들은 많이 알고 있지만 처음 카드 사용하는 청소년들은 매일 자정부터 5분간 은행 전산 시스템 점검때문에 카드 잠깐 쓸 수 없다는 것을 모를까봐 이 글에 적어둡니다.

카뱅 미니는 계좌가 아니기 때문에 일반적인 예금과 대출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계좌가 아니면 뭐냐..할 지 모르지만 따지면 내 머리만 아프니깐 그냥 충전했다고 생각합시다.

더 많은 내용을 적어도 너무 많으면 읽기 싫으실까봐 여기까지 적겠습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