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박씨 효능 부작용 알아보았는데요. 이 작은 호박씨에 영양소들이 많이 응축되어있다는 것이 신기합니다. 응축된 씨앗속에 영양분이며 에너지가 가득 들어있답니다.

 
호박씨가 자양강장에 좋다는 거 알고 계시나요?
 
 
 
 
 
 
 
 
 
 
 
호박씨 주성분은 단백질, 지방산이 주성분이라서으로 식용유의 원료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간식으로 저도 가끔 먹어보면 맛있는 간식이더라구요.
 
영양도 많은 호박씨는 고혈당을 잡아주고 비타민도 많이 들어있어요.
 
불포화지방산 또한 풍부하고 필수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 호박씨 효능 부작용 ]  
 
 
 항암 작용
 
호박씨 효능 에는 암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호박씨에 들어있는 리그난 성분이 유방암 예방에 효과를 보인다는 연구 결과가 있구요. 
 
호박씨는 전립선암, 대장암등의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 작용을 한다고 합니다.
 
 당뇨 예방
 
호박씨에 많이 들어있는 아연 성분이 인슐린을 분비하는데 대한 조절을 원활하도록 하기때문에 당뇨병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질환 예방
 
호박씨에는 레시틴, 불포화지방산이 많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호박씨 효능 으로 혈중 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며 피를 맑게 해줍니다.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이루어지도록 합니다. 
 
 
 두뇌 건강
 
호박씨에 많이 들어있는 레시틴, 필수 아미노산이 우리의 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고요.
 
호박씨 효능 으로 치매를 예방하는데에도 좋고 집중력이 필요한 수험생들에게도 좋습니다.
 
 
 
 
 
 
 
 
 
 남성 성기능 향상
 
호박씨는 테스토스테론의 수치를 정상적으로 유지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호박씨에 이런 효능 효과가 있다니 놀랍네요. 호박씨에 많이 들어있는 아연성분이 정자의 질을 좋게 향상시켜주기때문에 남성 성기능에 좋고 호박씨 효능 으로 남자 전립선 건강에도 효과를 보입니다.
 
 
 이뇨 작용 
 
호박씨에는 쿠쿠바이타신 성분이 들어있는데요. 이 성분은 이뇨 작용을 촉진시켜줍니다.
 
인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도록 하며 이뇨 작용으로 부종을 빠지는데 좋고 우리몸을 깨끗하게 만들어줍니다.
 
 
 
 
 
 
 
 
 
 
 간 건강
 
호박씨에 필수아미노산인 메타오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간을 보호해준답니다. 
 
 
 심신 안정
 
호박씨에 많이 들어있는 비타민E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해줍니다. 그래서 피로 회복에도 좋고 체력 증진에도 좋아 심신을 안정시켜줍니다.
 
 
 뼈 건강
 
호박씨에는 철, 인, 마그네슘 등이 들어 있어서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효과를 보입니다. 호박씨는 성장기 어린이에게도 좋고, 골다공증이 있으신 분들, 뼈가 약한 어르신들 뼈 건강에 효과를 보입니다. 
 
 
   
 
   
 
 
 불면증 개선
 
호박씨 효능 으로 불면증 개선 효과가 있어요.  수면호르몬으로 불리우는 멜라토닌 성분이 호박씨에 많이 들어있어서 불면증이 있으신 분들이나 숙면을 못하는 분들께 효과를 보입니다.
 
 
 피부 미용
 
호박씨에는 비타민, 무기질등이 많아요. 이 성분들이 세포노화를 막고 피부를 매끈매끈 건강하게 해준답니다.
 
 
 
 
 
 
 
[ 호박씨 부작용 및 칼로리 호박씨 하루 권장량]
 
 
호박씨 부작용 으로 많이 드시면 지방성분이 호박씨에 많기 때문에 소화장애가 나타날수 있습니다.
 
호박씨 하루 권장량은 30g(150개)정도 이구요. 호박씨 칼로리를 보면,
 
100g당 574kcal로 칼로리가 높은 편이지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지는 않에요. ㅎ
 
호박씨 효능 부작용 칼로리 정보였습니다.

이 글을 공유해 보세요!

facebook twitter band kakaostory naver kakaoTalk